로이드 인증원 ISO 9001, ISO 14001 개정 표준 무료 세미나 실시

로이드 인증원(LRQA)은 ISO 9001과 ISO 14001의 최종 개정 표준이 9월에 발행 예정에 따라 오는 10월 14일부터 24일 사이 국내 6개 주요 도시에서 관련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무료 공개 세미나를 실시한다.

ISO 9001 및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대표적인 경영시스템 표준으로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고자 표준의 적절성이 검토되어 2015년 판으로 개정될 예정이다.

로이드 인증원은 기업들의 성공적인 인증 전환을 위하여 개정판이 발표되는 직후에 신규 도입된 요소들과 변경사항 분석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10월 14일 대구를 시작으로 15일 부산, 16일 서울에 이어20일, 안산, 21일 광주, 22일 천안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 내용은 개정판의 구조적 특징 및 핵심 개정사항과 리스크 기반의 접근 방식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최고 경영진의 참여가 증가하며 산업 및 조직의 ‘서비스’업종에 대한 적용이 보다 용이해진다. 또한, 로이드 인증원의 심사원들이 핵심 개정 및 변경 사항들을 비교 분석하고 심사와 연계하여 참석 기업들이 개정 표준을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할 예정이다.

세미나 신청은 홈페이지 http://www.lrqa.co.kr/events에서 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seminar.project@lrqa.com을 통해 할 수 있다. 개정표준에 대한 기업들의 큰 관심에 따라 세미나 신청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개정에 따른 본 세미나 개정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로이드 인증원은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Lloyd’s Register Group에 속해있다. 1986년 세계 최초로 UKAS(영국인정기관)에 인증기관으로 등록된 이래 경영 시스템 인증, 온실가스 검증 및 교육에 있어서 개척자 및 리더로서의 역할을 해 왔으며, 현재는 50여개의 인정기관(Accreditation Body)에 등록되어 120여 국가에서 인증업무를 수행하는 인증기관(Certification Body)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