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액티브X 없는 공인인증서비스 출시

액티브엑스(ActiveX) 없는 공인인증서비스가 출시됐다.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은 기업 전자거래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원하기 위해 액티브X가 필요 없는 공인인증서비스(SCORE PKI for OpenWeb)를 13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액티브X 없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전자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공인인증서 기반의 신원확인, 전자서명 및 검증, 암·복호화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인증 솔루션이다.

고객이 인터넷익스플로러(IE) 뿐만 아니라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와 같은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하다.

무역협회 자회사인 KTNET은 수출입업체가 무역거래를 위해 필요한 800여종의 무역서류를 온라인 전자거래 방식으로 중계하는 국가전자무역 기반 사업자다. 수출입업체 등 주로 법인대상 공인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정부지정 공인인증기관이다.

KTNET 공인인증서비스(TradeSign)는 전자무역뿐 아니라 전자계약, 전자조달,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의료, 전자신고 각종 증명·발급 등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김채미 공인인증센터 팀장은 “신규 출시된 공인인증서비스를 롯데건설·롯데유통 SCM, 농협하나로를 비롯해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회원사 및 10만여 수출입업체와 유관기관에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