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운영 SW중심사회 포털, SW 웹툰 아이디어 공모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원장 윤종록)이 운영 중인 ‘소프트웨어(SW)중심사회 포털이 ‘SW 웹툰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현재 SW중심사회 포털내에 ‘생활 속에 숨어 삶을 스마트하게 바꾸고 있는 재미있는 SW이야기’ 웹툰 ‘수(S)완(W)이네’를 연재하고 있는 NIPA측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SW의 중요성과 실생활에서의 가치를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웹툰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웹툰으로 게재할 계획이다.

현재 3화까지 올라온 웹툰은 1화(http://www.software.kr/world/life/lifeView.do?boardSeq=1145&s_boardKind=SW102)에서 SW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교 4학년 아들 수와 SW에 대해 무관심한 엄마 영애 모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2화(http://www.software.kr/world/life/lifeView.do?boardSeq=1155&s_boardKind=SW102)는 똑소리 나는 가정주부 영애씨의 전기세 절감 돌입에 대한 스토리가 담겨있다. 영애씨는 같은 아파트에 서는 친 언니의 조언을 받아 사물인터넷(IOT)으로 새는 전기를 스마트하게 잡아보겠다는 다짐을 한다.

NIPA 운영 SW중심사회 포털, SW 웹툰 아이디어 공모
NIPA 운영 SW중심사회 포털, SW 웹툰 아이디어 공모
NIPA 운영 SW중심사회 포털, SW 웹툰 아이디어 공모

3화(http://www.software.kr/world/life/lifeView.do?boardSeq=1156&s_boardKind=SW102)에서는 추석 연휴 동안 급격히 체중이 증가한 수(S)완(W)이 아빠 영철의 다이어트 도전 이야기가 나온다. 영철은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무작정 운동하는 것 보다 SW 기기를 통한 운동이 왜 필요한지 설명하고 있다.

NIPA측은 이번 ‘SW 웹툰 아이디어’ 공모전에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1등 1명(팀)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3, 2등 2명(팀)에게는 삼성전자 기어S2, 3등 3명(팀)에게는 삼성전자 500GB 외장하드, 아차상 5명(팀)에게는 샤오미 휴대폰 보조배터리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NIPA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 SW를 활용한 아이디어 배경을 제시 한 뒤, 스토리를 기술해 주면 된다”면서 “국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웹툰 ‘수(S)완(W)이네’가 연재 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보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모기간은 22일(목)부터 오는 28일(수)까지이며, 공모대상은 전 국민(개별 또는 팀 구성 참여 가능)이 가능하다. 선정방식은 내외부 평가위원 7인 내외로 구성해, 서류평가로 진행 되며 결과발표는 오는 11월 16일(월)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 페이지(http://www.software.kr/t/event/webtoon_event.do)를 참조하면 된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