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사진...“태양서 연료 충전하는 UFO”?

美항공우주국(NASA·나사)이 촬영한 태양사진에서 정체불명의 비행물체(UFO)가 발견됐다. UFO추적자들은 태양을 향해 비행하는 듯한 이 비행체가 외계 지적생명체의 우주선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영국 익스프레스지는 19일(현지시간) UFO추적자들이 태양을 촬영한 나사의 사진에서 거대한 비행물체를 발견, 외계 지적생명체 우주비행선 논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 속 UFO는 태양의 크기에 따른 비율로만 보면 행성 크기이거나 그보다 더 크다.)

UFO추적자들은 이 이상하게 생긴 흰색 십자가형 비행체가 괴물크기의 외계인 모선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월등한 지적 능력을 가진 종족들이 우주선(cosmic ray)을 맞아도 우주선(spaceship)을 증발시키지 않도록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이 거대한 비행체가 태양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연료를 충전받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유튜브 동영상제작자 스트리트캡1(맨 아래 동영상)은 태양의 움직임을 항상 관찰하는 나사의 태양관찰 전문 망원경카메라로 촬영돼 온라인에 게시된 사진속에서 이 십자가 형태의 흰 물체를 발견했다며 각각의 사진을 올렸다. 그는 이 사진에 흥미를 느꼈지만 이것이 무엇인지 선뜻 결론을 내릴 수 없었다. 그는 “이것은 아마도 형태가 찌그러진 화소일 것”이라며 자신이 발견한 것을 동영상에 올렸다. 그는 “만일 누군가 이와 관련해 혼란스런 사람이 있다면 유럽우주국(ESA)이나 미항공우주국(NASA)으로 연락하세요. 나는 단지 이를 전달한 사람일 뿐입니다”라고 말했다.

태양을 향하는 듯한 흰색의 정체를 알 수 없는 형태가 보인다. 사진=나사/스트리트캡1 유튜브
태양을 향하는 듯한 흰색의 정체를 알 수 없는 형태가 보인다. 사진=나사/스트리트캡1 유튜브
나사의 태양관찰 카메라를 통해 본 정체불명의 흰 점. 확대해 보면 십자가 모양의 거대한 UFO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사진=나사,스트리트캡1 동영상
나사의 태양관찰 카메라를 통해 본 정체불명의 흰 점. 확대해 보면 십자가 모양의 거대한 UFO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사진=나사,스트리트캡1 동영상
유튜브에 올라온 태양을 향하는 수상한 형태의 비행체 동영상의 일부. 나사의 사진에서 따온 것이다. 사진=나사/스트리트캡1 동영상
유튜브에 올라온 태양을 향하는 수상한 형태의 비행체 동영상의 일부. 나사의 사진에서 따온 것이다. 사진=나사/스트리트캡1 동영상

하지만 유명한 외계인 추적자 스콧 워닝 UFO사이팅스데일리닷컴 편집자는 “이것은 멋진 UFO다. 이는 더 큰 UFO가 가지게 될 것으로 보이는 매우 단순한 디자인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비행선의 몸체는 매우 희다. 하지만 이는 태양의 빛이 매우 뜨겁기 때문에 희게 보이는 것 뿐이다. 검은 윤곽은 매우 차가운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나사는 이같은 논란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 대응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UFO관련 주장을 펴고 있는 사람은 스콧 워닝뿐만이 아니다.

지난 7월 스트리트캡1 이라는 동영상 제작자는 이번에 발견된 물체와 비슷한 크기의 동영상을 올리면서 “이 물체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나사가 이를 무시하는 것은 인간의 지성에 대한 모욕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그는 “만일 그들이 데이터를 올렸다면 이들은 UFO추적자들이 유사한 것을 찾아내고 이들을 공유할 것이라는 점을 예상해야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2012년 10월에도 천사처럼 보이는 또다른 형태의 비행체를 찾아내기도 했다.

스콧 워닝은 UFO가 태양에너지를 엄청나게 빨아들인다고 확신하고 있으며, 이전에도 “외계인이 우리의 태양에너지를 빨아들이기 위해 거대한 우주선을 보내고 있다. 만일 우리가 우리의 태양을 공유하게 된다면 태양의 수명은 과학자들이 말하는 50억년간 지속되지 못하고 10억년 밑으로 떨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나사는 태양을 관찰하는 과학자들에게 때때로 TNT1600억 메가톤이 터지는 수준의 엄청난 폭발력을 갖는 태양폭발 중 이같은 이상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이 태양근처에서 발견된 거대한 우주선(?)은 UFO연구가들조차 두 진영으로 갈라 놓고 있다.

일부는 이런 일방적인 결론(wild conclusion)은 이 분야의 보다 진지한 연구자들의 연구결과를 불신하게 만들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코로나질량유출(coronal mass ejection)과 태양폭발 중 태양 주변에 나타나는 UFO와 다른 점들이 전자,이온,원자들이라고 말하고 있다. 나사는 그중 일부는 혜성이라고 확인한 바 있다.

태양 플레어(solar flare,태양폭발)은 활발한 태양의 흑점군 부근에 있는 태양체층의 일부가 갑자기 밝아지다가 수십 분 후에 원래의 상태로 되돌아가는 현상을 말한다. 태양이 1초에 발생시키는 에너지의 약 6분? 1에 해당하는 에너지를 방출하며 이에 수잔해 전자기파와 하전 입자의 방출이 증대한다.

이들은 흔히 코로나방출 현상을 일으킨다.
아래 동영상은 태양으로 향하는 UFO의 모습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