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2015년 방송대상 후보 시청자가 뽑는다

아프리카 TV는 2015 방송대상 후보 선정작업을 19일부터 실시한다. <사진 아프리카TV>
아프리카 TV는 2015 방송대상 후보 선정작업을 19일부터 실시한다. <사진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23일 올해 아프리카TV를 빛낸 대표 BJ 50인을 ‘특집 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 22일 코엑스 오디토리움관에서 열리는 ‘2015 아프리카TV 방송 대상’ 예비 후보들이다. 오는 26일까지 50인 명단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 기간 시청자가 직접 올해 신인상 후보를 추천하는 행사도 시작된다.

시청자 투표는 2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된다. 대표 BJ 50인과 추려진 신인상 후보 10명을 대상으로 하루 한 번만 투표할 수 있다. 모바일과 PC 중복 투표는 불가능하다. 투표는 수상자 선정에 30%씩 반영된다.

다양한 시청자 참여 이벤트도 열린다. 후보 선정과 신인상 투표에 참여하고 특집 페이지 게시판에 BJ 응원메시지를 남긴 시청자 중 선정을 통해 방송대상 초대권을 제공한다. 아프리카TV 뽐에 자신이 응원하는 BJ의 팬아트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방송대상 초대권을 준다. 아프리카TV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홍승호 아프리카TV 실장은 “BJ와 시청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시상식은 재미있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참여할 때 더 재미있는 아프리카TV 특징을 이번 방송대상에서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