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사이버대]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는 학생 스스로 졸업 시기를 선택할 수 있는 ‘1년 4학기제’를 도입했다. 사이버대학 최초다. 방학 기간을 이용해 수업을 들으면 신입생은 입학 후 3년, 3.5년, 4년, 편입생은 1.5년, 2년 만에 졸업이 가능하다. 직장인이 많은 사이버대 특성상 학습시간이 부족한 학생 여건을 최대한 반영했다.

[클릭!사이버대]서울사이버대학교

풍부한 장학 혜택과 저렴한 학비도 서울사이버대를 택하는 이유로 꼽힌다.

서울사이버대 장학금은 연간 126억원 규모다. 등록금은 오프라인 대학 대비 3분의 1수준이다. 재학생 중 직장인 비율이 압도적인 만큼 직장인을 위한 장학전형이 풍부하다.

직장인은 첫 학기 20% 장학혜택을 받고, 성적 3.0 이상이면 두 번째 일반 학기까지 학비 20%를 감면 받는다. 서울사이버대와 MOU를 체결한 산업체에 재직 중인 직장인은 입학금 전액 면제와 재학기간 내 일반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이 있다.

4년제 대학교 학사학위가 있지만 재교육을 받기 원하는 사람은 입학금과 입학 후 2개 일반학기 수업료 20%를 감면 혜택이 있는 학사편입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교육 콘텐츠 질은 이러닝 분야에서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2007년과 2013년 교육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사이버대학으로 평가 받았다.

자체 개발한 한국형 교육 콘텐츠 모듈화한 ‘SCU Learning WAVE’는 교수와 학생 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참여와 토론 위주 능동적 수업이 가능하다.

스마트기기 대중화와 다변화에 맞춰 학습자가 다양한 학습채널을 이용할 수 있게 바꿨다.

각 채널에 적합한 학습자원을 배포하고 콘텐츠를 학습자 기기 운영체제와 사양에 따라 능동적으로 변환해 제공한다.

국내 사이버대 중 최초로 최대 규모 단독 오프라인 캠퍼스도 조성했다. 국내 최대 규모 이러닝 강의 스튜디오와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갖췄다. 캠퍼스 내 국제회의실, 세미나실, 강의실, 실습실 등에서 세미나, 실습위주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한다.

서울사이버대는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경상학부, 사회복지학부, 심리·상담학부·사회과학부, 문화예술학부 등 20개과에서 4313명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m.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