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한국SCM대상 수상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 bimatrix.co.kr)는 제 14회 한국SCM대상에서 SCM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빅데이터, SCM, 경영계획, 경영전략 솔루션 등을 자체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비아이매트릭스는 △ICT 기술시장에서 SCM 영향력을 확대하고 관련 전문가 확보를 위한 신규 고용 창출 및 전문인력을 양성했다는 점 △글로벌 솔루션으로 편중된 SCM 솔루션 기술 국산화와 세계화에 기여하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술 기반 SCM 솔루션 개발 및 제공으로 SCM의 계층 간 정보 단절성을 극복했다는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아 대상을 받았다.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왼쪽)가 SCM 대상을 받고 있다.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왼쪽)가 SCM 대상을 받고 있다.

비아이매트릭스 SCM 솔루션은 통합된 정보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최적의 SCP(Supply Chain Plan)를 수립하는 단일계획(Single Plan) 공급망 관리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패키지다. 데이터 추출 및 BI 분석에서 시뮬레이션 & 예측(Simulation & Forecasting)과 최적화(Optimization)까지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해 제공한다. 또 비쥬얼라이제이션(Visualization), 지능형 검색, 빅데이터 연계분석 등 다양한 첨단 분석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 분석 결과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리 예측이 가능하다. 예측, 계획과 가용 리소스를 입력 값으로 최적화한 값을 구할 수 있는 엔진으로 구성돼 있다.

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