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하의 효능, 중식대가 이연복 셰프가 만든 최강 비주얼 음식은? '새우 완자탕'

대하의 효능
 출처:/KBS2 '해피투게더3' 화면 캡쳐
대하의 효능 출처:/KBS2 '해피투게더3' 화면 캡쳐

대하의 효능

대하의 효능이 화제인 가운데, 이연복 셰프의 새우 완자탕에 대해서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과거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는 `전설의 MC 특집`으로 이덕화, 이홍렬, 박준규, 허수경, 황광희가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이연복 셰프는 `맞추면 복이 와요` 코너에서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새우 완자탕을 선보였다.

이연복 셰프는 새우 완자를 먼저 끓이며 요리를 시작했다. 그는 "끓이다 보면 육수가 나오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며 "오이가 들어가는 데 아삭한 맛이 있다"고 덧붙였다.

유재석은 "이거 우리가 집에서 하려면 오래 걸리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라고 질문했고, 이연복은 "가정에서는 2, 3인분을 만드니까 힘들지 않다"고 답했다.

새우 완자와 오이가 어우러진 새우 완자탕을 먹고 이덕화는 "예술이야"라며 찬사를 남겼고 이홍렬 역시 "뜨거운 국물인데 시원하다"라며 극찬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대하의 효능, 대하 맛있어" "대하의 효능, 요즘 대하철인가?" "대하의 효능, 소금구이가 대박이지" "대하의 효능, 침 고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대하의 효능은 성장 발육과 피부 미용이 대표적이다. 대하의 타우린은 코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고,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알려졌다.

이윤지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