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D&C, 투자0순위 제주도에 ‘센텀일마레’ 분양 실시

제주도의 인구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반면에 주택 공급량을 부족한 실정이다. 제주도는 2014년 말 62만 명을 넘어선지 10개월 만에 2015년 10월말 인구 63만8398명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들어 도내 인구증가 추이는 두드러지게 나타나 매월 2천 명 가까이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 됐으며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된다면 올해 말 제주인구는 64만 명을 넘어설 것이다. 2020년에는 72만 명 이상으로 2025년까지 개발완료 예정인 신공항 개발과 맞물려 제주도민의 인구증가는 가속화돼 거주인구는 100만 이상이 될 것이고 유동인구까지 더하면 훨씬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최근 `제주살이` 바람이 불면서 다른 시·도 지역에서 제주로 전입해 오는 순유입 인구가 2014년 말까지 1만1195명이었고 2015년 순유입 인구는 1만 30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삼성D&C, 투자0순위 제주도에 ‘센텀일마레’ 분양 실시

지난 10월27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가 제주도 국제자유도시건설교통국을 상대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고태민 도의원은 “제주도의 주택 수요정책이 상당히 잘못돼 있다고 본다`며 `각종 계획에 인구 증가에 대한 예측도 잘못돼 있고 현재의 인구증가 추세로 보면 연 1만 세대의

주택공급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주택공급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또한, 11월13일 제주대 국제교류회관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 주최로 열린 `도민 주택난 어떻게 할 것인가` 토론회에서 정수연 제주대 경제학과 교수는 `시장 가격이 너무 높다고 분양가를 규제한다면 오히려 공급을 위축시킬 위험이 있다`며 “제주도의 인구 증가 추이가 부동산 가격 급등 추이와 일치한다는 점에서 인구 증가 예측치를 반영한 주택정책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또한 “제주도는 신공항개발 계획과 영어교육도시, 신화역사공원 개발 등의 대규모 사업들의 부동산 관련 호재가 많기 때문에 단언하기는 어렵다”며 “현재 제주도 부동산 시장의 문제점인 시세차익만을 노리는 가수요만 늘어나 부동산 관련 정책을 수립하기 어려운 점과 고급 아파트에 대한 수요는 많은데 공급은 부족해서 분양권 불법 전매가 횡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도의 주택공급시장은 예전처럼 모델하우스를 만들고 공사를 진행하면서 분양 하던것과는 다르게 사업시작단계에서 ‘완판’될 정도로 수요층이 많이 형성돼 있는 상태이다.

실제로 제주도로 이주하고 주택사업을 시작하는 사업자인 삼성D&C(주) 관계자는 “제주도의 주택 건설량은 많지만 최근 대도시에서 시행하는 주택들에 비해 수준 차이가 있는 것 같다”며 “다양한 고객층에 대한 분석과 그에 맞는 설계와 시공이 필요한 것 같다”고 전했다.

삼성D&C(주)는 제주도의 고급아파트 및 주택에 대한 수요에 비해 부족한 공급량의 문제점과 제주도의 시장성에 맞는 전문 주택 브랜드가 필요함에 “CENTUM”이란 브랜드을 만들고 제주도 전지역을 대상으로 주택 및 공동주택을 공급할 계획중이다.

삼성D&C(주) 관계자는 “센텀(CENTUM)은 라틴어로서 영어로는 hundred, 숫자100을 뜻한다”며 “완벽 또는 모든 것을 갖췄다는 의미로 해석하고 싶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제주에서 환경 친화적인 설계와 최고급 인테리어 설계를 통해 공간미학이 살아 숨 쉬는 주거문화의 창조적 패러다임 만들어 진정한 완벽함을 추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D&C(주)는 현재 1차 사업으로 제주시 중심권에서 15분 정도의 거리인 애월읍 해안가에 공동주택인 ‘CENTUM il Mare(선템일마레)’라는 163㎡(50평)~228㎡(70평)의 고급형 빌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럭셔리하면서도 제주와 어울리는 설계를 반영 했고 고급형에 맞는 친환경 자재 및 완벽한 시공을 할 것이며 12월에는 중상층을 겨냥한 미래형 주상복합아파트 계획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D&C(주) 홈페이지(www.samsungdnc.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삼성D&C, 투자0순위 제주도에 ‘센텀일마레’ 분양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