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극찬, 5성급 호텔 랍스터가 2만원?”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아머마켓’

“생방송 투데이 극찬, 5성급 호텔 랍스터가 2만원?”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아머마켓’

최근 SBS 생방송 투데이의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편에서 랍스터를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아머마켓”이 극찬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생방송 투데이는 신사동 가로수길 내 신사골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하였으며, 그 중 신사역 맛집 “아머마켓”은 랍스타의 거품가를 걷어낸 착한 가격에 랍스타를 판매하고 품질까지 우수한 랍스터를 취급하여 화제의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으로 선정되었다.

랍스터 수입 구조상 발생되는 추가 비용을 낮춰 고객에게 비용적인 부담을 줄인 착한 맛집

현재 활 랍스터의 시세는 평균 약 2만원 중반에 형성되고 있으며, 국내 유명한 수산시장 내 직거래 시에도 2만원 이하로 판매되는 활 랍스터를 만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세로수길 맛집 “아머마켓”에서는 활 랍스터가 아닌 요리가 된 랍스터를 2만원 이하로 판매하고 있다.

이처럼 신사역 맛집 “아머마켓”은 활 랍스터가 거래되는 소셜커머스 및 오픈 마켓 그리고 수산시장 직거래에서 판매하는 활 랍스터에 대비해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와 같이 낮은 가격에 판매가 가능했던 비밀은 바로 랍스터의 수입 유통 과정에 있다.

랍스터처럼 해외 수입에 의존하는 식품군은 살아있는 상태로 국내로 반입되기 때문에 유통과정이 매우 중요한 품목이다. 그렇기에 유통 비용도 만만치 않지만 서울 랍스타 맛집 “아머마켓”은 자사만의 가지고 있는 유통 경로를 확보하여 랍스터의 판매 가격에 포함된 유통비를 최소화시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랍스터의 가격 거품을 걷어 낸 것이다.

바로 이 부분이 이현수 대표가 “아머마켓”을 오픈하면서 생각했던 그만의 철칙, 즉 고객을 향한 서비스 마인드가 담겨 있다. 즉, 랍스터 원가와 준하는, 유통 과정 중에 발생하는 비용을 소비자에게 가격적인 부담으로 돌리지 않는 것이다.

사실 신사동 가로수길은 수요미식회 및 테이스티로드 등 방송 맛집이 즐비한 상권이다. 이러한 점들로 인해 그 가운데 “아머마켓”은 고급 요리에 속하는 랍스터를 착한 가격에 판매하는 레스토랑으로 입 소문 나고 있으며, 가로수길 베스트 맛집으로 추천 받고 있다.

양식 요리 전문 쉐프들도 즐겨 찾는 “아머마켓”

가격이 저렴하다고 품질까지 저렴할까? 의심하는 고객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가로수길 핫플레이스인 “아머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랍스터는 현재 S호텔과 G호텔에 납품되는 동급의 랍스터이다. 더욱이 생방송 투데이 방송 중에 양식요리 전문 쉐프가 랍스터를 먹으러 “아머마켓”을 방문한 이상한 상황이 발생되었는데, 이 양식요리 전문 쉐프의 첨언으로는 “랍스터의 품질이 매우 우수하며 2만원의 가격에 이정도 품질의 랍스터는 서울 강남에서 접하기 쉽지 않다”라는 평이다.

“생방송 투데이 극찬, 5성급 호텔 랍스터가 2만원?”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아머마켓’

이처럼 “아머마켓”의 랍스터 품질을 의심하는 고객들은 가로수길 레스토랑 “아머마켓”을 방문해보길 이현수 대표는 권하고 있다. “아머마켓”의 재 방문율이 높은 만큼 아직 “아머마켓”의 랍스터를 접해보지 않은 분은 있어도 한번만 오신 분은 없을 정도로 연인들 혹은 가족 단위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아머마켓”을 방문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이처럼 “아머마켓”의 이현수 대표는 랍스터의 대중화에 앞장서고자 서울 맛집의 중심 가로수길에 아머마켓을 오픈했다. 랍스터는 고급 요리라는 인식을 바꾸기 위해서 지금도 노력하고 있다. 더하여 “아머마켓”은 가로수길 맛집 지도를 통해 많은 손님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주변 강남역, 이수역, 교대역, 사당역 등 역세권 맛집을 찾는 고객들도 자주 방문하고 있다.

또한, “아머마켓”은 신사동 가로수길 소개팅과 데이트코스 그리고 가로수길 점심 과 술집 및 브런치 맛집을 즐기러 오는 손님들을 위하여 랍스터 뿐만 아니라 랍스터롤과 랍스터 비빔밥을 그리고 대게 찜과 석화까지 다양한 메뉴의 요리들을 판매하고 있다.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아머마켓은 가로수길인 서울 강남구 신사동 517-15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02-512-0222)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