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악용을 막기 위한 적절한 자금 운용, 개인회생대출

개인회생 악용을 막기 위한 적절한 자금 운용, 개인회생대출

지난해 회생•파산 신청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그와 더불어 개인회생 심사 또한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회생•파산 신청에 대한 인지도가 예년보다 올라가면서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회생•파산 신청을 한 뒤 또 다시 대량의 돈을 빌린 뒤 또 다시 회생•파산을 신청하는 이른바 되돌이표 회생•파산 신청 사기가 성행하고 있는 가운데, 개인회생이 정말 필요한 시민들은 또 다시 피해를 받고 있다.

개인회생의 심사 벽이 올라간 만큼, 개인회생 변제금을 제대로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개인회생 악용을 막기 위해 변제금 납부 능력이 확실한지를 중요하게 보고 있기 때문이다. 변제금 납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미납 횟수가 많으면 최종 인가를 받지 못할 수도 있다.

변제금을 성실히 갚기 위해서는 적절한 자금 운용이 필요하다.

이에 대해 개인회생대출 전문컨설팅기업인 (주)세븐앤캐시는 “최저 생계비로 인해 생활고를 겪고 있는 개인회생자들에게 생활자금 목적으로 운용되고 있는 개인회생대출을 적절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조적인 의미로 보는 것이 중요하다. 생계를 영위하기 위한 최저 생계비가 부족할 경우나, 변제금을 부족할 경우 등의 위급시 외에 상습적으로 쓰다 보면 대출의 되돌이표에 갇힐 수 있다”고 개인회생대출시 주의할 점을 피력했다.

개인회생 대출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개인회생 인가가 나기 전인 개인회생중에 받을 수 있는 사건번호대출과 개시결정대출, 인가가 떨어진 인가후에 받을 수 있는 인가자대출이 바로 그것이다. 사건번호대출은 사건번호를 발급 받은 후 받을 수 있는 대출로 최대 1500만원까지 한도가 가능하다. 개시결정대출은 개인회생 개시가 결정 된 후에 받을 수 있는 대출로 최대 2000만원까지 한도가 가능하다. 인가자대출은 법정에서 최종적으로 인가를 받은 뒤에 받을 수 있는 대출로 최대 4000만원까지 한도가 가능하다. 사건번호대출, 개시걸정대출보다 인가자대출이 한도가 높으며 대출승인률도 높은 편이다.

지금 상황에서 대출이 최선의 수단인지를 분별하며 쓰는 것이 중요한 개인회생대출을 제대로 운용하기 위해서는 개인회생대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 하지만 개인회생에 대해 오픈 되어 있는 정보들은 광고성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광고만 보고 뭣 모르고 연락을 했다가 과도한 금액의 대출 상품을 강매 당하는 피해 사례가 많다. 이는 대출을 전문으로 상담해주는 대출 전문컨설팅 기업에 대한 인지도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주)세븐앤캐시는 “많은 분들이 대출 전문컨설팅 기업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 그러다 보니 혼자대출을 준비하다가 벽에 부딪치는 경우도 많고, 불법적 대출 중개자를 만나 중개수수료, 추가 비용등을 내며 불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쓰게 되는 경우가 많다. 대출 전문컨설팅 기업은 연계 된 금융사에게 합의 된 중개수수료를 받는 수익구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연혁이 오래 되고, 연계 된 금융사가 많은 곳을 택해야 안전한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17년의 연혁을 가지고 있는 기업 (주)세븐앤캐시는 중개 수수료 없이 1:1 무료 상담으로 많은 개인회생자들의 대출컨설팅을 설계해주며 그들의 자산관리를 돕고 있다.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 (주)세븐앤캐시는 개인회생대출을 주로 다르고 있지만 그 외에도 신용이 낮은 직장인대출, 프리랜서대출, 여성주부대출, 청년대출, 청년창업대출, 취업자금대출, 사업자대출, 무직자대출, 신용회복대출, 파산면책자대출 상담 또한 가능하다.

대표전화(1544-0522) 또는 홈페이지(www.7ncash.co.kr), 카카오톡(7ncash)을 통해 전문컨설턴트와 1:1 상담 신청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공식 카페와 블로그를 방문하면 대출승인사례와 대출후기를 상세하게 볼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