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SK·LG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이 소비자에게 유리해

KT·SK·LG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이 소비자에게 유리해

직장인 이모씨는 최근 신혼집을 마련한 뒤 인터넷가입 상품을 알아보면서 고민에 빠졌다.

수많은 인터넷가입 광고와 기가인터넷가입, IPTV, 인터넷전화 가입 상품 가운데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유리할지, 어떤 혜택이 제공되는지,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꼼꼼히 따지다 보니 선뜻 고르기가 쉽지 않았다. 고민 끝에 박씨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본인에게 꼭 맞는 인터넷 상품을 찾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최근 통신사별 인터넷설치 상품이 다양해지면서 정보를 종합해 보여주는 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통신사들은 유무선통신과 IPTV(초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TV 서비스) 등을 묶어 결합상품을 선보이는 등 인터넷 설치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상품이 다양한 건 환영할 일이지만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 중에서 어떤 걸 골라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는 것 또한 어려워지고 있다.

이럴 경우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들이 있어 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말한다.

인터넷설치, 신청 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SK브로드 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의 통신사별 요금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사용자는 현재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센터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신뢰도 높은 인터넷 가입 사이트를 잘만 활용하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집전화, 스마트폰이나, IPTV 등의 사용으로 요금이 더 절약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더드림넷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결합할인이나 요금제 비교를 소홀히 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할수도 있으며 인터넷, IPTV, 집전화, 휴대전화 결합상품 또는 가족할인을 신청하면 저렴한 통신요금에 더욱 큰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초고속 인터넷가입 관련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나 고객센터(1688-0804)에서 상담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