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세뱃돈 쏜다...한시 송금 서비스

설 연휴 동안 은행들이 뽀로로 세뱃돈 봉투부터 모바일 세뱃돈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우리은행이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으로 세뱃돈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한시적으로 제공한다
우리은행이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으로 세뱃돈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한시적으로 제공한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설을 맞이해 위비뱅크의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으로 지인에게 세뱃돈과 백화점상품권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한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전문은행 위비뱅크의 간편송금서비스인 위비모바일페이를 활용해 계좌번호 필요없이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만으로 세뱃돈을 편리하게 보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위비뱅크이나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에 가입되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위비톡의 세뱃돈 보내기 메뉴에서 받는 사람의 이름, 휴대폰 번호, 보낼 금액을 입력한 뒤 위비페이 또는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선택해 세뱃돈을 보낼 수 있다. 덕담도 함께 전할 수 있도록 연하장 발송 기능도 제공한다.

위비톡으로 세뱃돈을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도서문화상품권, 위비꿀적금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하며,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선물하는 경우에는 구매금액의 2%를 즉시 계좌로 캐쉬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 뽀로로 세뱃돈 봉투
KB국민은행 뽀로로 세뱃돈 봉투

KB국민은행은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터닝메카드와 뽀로로 캐릭터가 디자인된 세뱃돈 봉투를 제공해오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이달 말까지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신규가입 고객에게 환전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멤버스 앱에서 주요 통화에 대해 80% 환전수수료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쿠폰 사용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20% 추가로 환전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시중은행은 설 연휴기간 동안 이동점포를 운영키로 했다.

신한은행은 신권 교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KB국민은행도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기흥휴게소와 KTX광명역 1번 출구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동점포를 열 계획이다.

KEB하나은행은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용인휴게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동점포를 가동한다.

NH농협은행은 오전 9시부터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망향 휴게소, 중부고속도로 하남 만남의광장 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키로 했다.

김지혜 금융산업/금융IT 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