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재 원장 의학칼럼] 마이어스 칵테일(Myer`s Cocktail)

[홍성재 원장 의학칼럼] 마이어스 칵테일(Myer`s Cocktail)

존 마이어스(John Myers)는 다양한 질환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주사요법으로 사용한 선구자다. 그가 조합한 Magnesium Chloride, Calcium Gluconate, Vitamin B5, Vitamin B6, Vitamin B12, Vitamin B complex, Vitamin C를 생리식염수에 섞어 정맥으로 주사하는 방법을 마이어스 칵테일(Myer`s Cocktail) 또는 가비-라이트 칵테일(Gaby-Wright Cocktail)이라고 불렀다.

존 마이어스는 사망할 때 까지 15,000명 이상의 피로, 우울, 가슴통증과 같은 병명 없는 불편함(DWND : Discomfort Without Name of a Disease)을 호소하는 환자에게 처방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천식, 편두통, 근육통, 만성 비염,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등 난치성 질환에도 큰 치료 효과가 있었다.

[홍성재 원장 의학칼럼] 마이어스 칵테일(Myer`s Cocktail)

마이어스 칵테일 요법의 치료 원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빠르게 정맥주사 하는 데 있다. 경구를 통해서는 얻을 수 없는 혈중 농도까지 올려 병든 세포나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세포로 만드는 방법이다. 반복적으로 10~20회 주사하게 되면 점진적으로 세포의 기능이 호전되어 어느 순간에는 더 이상 주사가 필요 없게 된다.

현재 미국과 우리나라 병원에서도 치료에 많이 사용되고 긍정적인 결과가 보고되고 있다. 물론 여전히 과학적이지 못하다고 하여 일부에서만 인정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실제 임상적으로 마이어스 칵테일을 주사 해보면 전부는 아니지만 병명없는 불편함 등 만성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을 경험 할 수 있다.

초창기에는 인정을 받지 못했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확산되기 시작하였다. 최근에는 난치성 질병을 비롯해 그 치료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홍성재 원장 필자 소개 *외부 필진 칼럼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필자소개/홍성재 웅선클리닉 원장

젊은 얼굴을 만드는 동안주사, 활력 넘친 외모를 만드는 탈모치료, 건강한 신체를 지키는 유전자 분석검사로 이름이 높은 항노화 의학의 권위자다.

항산화제와 성장인자를 동안 회복과 탈모 치료, 만성피로 해소에 도입한 선구자다. 건강 상식을 이웃집 아저씨 같은 살가움과 정겨움으로 풀어내는 대중이 만나고 싶은 의사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탈모 14번이면 치료된다’ ‘진시황도 웃게 할 100세 건강비법’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