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피아, 중국 연길고신개발구와 IT산업 발전위해 협약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콤피아와 중국 연길국가고신기술산업개발구(연길고신개발구)는 IT산업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을 통해 연길고신개발구는 한국기업 IT산업 세계화 지원센터 역할을 하고, 콤피아도 연변 발전을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자동 앱 제작 솔루션과 기술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콤피아가 연길고신개발구와 7일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왼쪽 4번 째 이판정 콤피아 대표이사, 오른쪽 3번 째 연길국가고신기술산업개발구 김광진 주임(청장)
<콤피아가 연길고신개발구와 7일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왼쪽 4번 째 이판정 콤피아 대표이사, 오른쪽 3번 째 연길국가고신기술산업개발구 김광진 주임(청장)>

콤피아는 중소상공인이 점포마다 앱을 스스로 만들어 사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T벤처기업이다. 중소상공인 앱 개발을 위한 지역기반 정보 제공, 음성 스마트 검색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길고신개발구와 협력해 관련 사업을 활성화하고 연볜 중소상공인이 활용 가능한 앱 제작 솔루션을 보급한다. 연길고신개발부는 한국기업의 IT산업 세계화를 위한 지원센터다. 네이버, 아사달, 심플렉스인터넷 등이 입주해 있다. 콤피아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입주기업 및 연변 내 중소기업 업무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솔루션을 보급함으로써, 산업발전에 상호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