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미쓰이화학 합작사, 멕시코에 폴리우레탄 공장 준공

최신원 SKC회장(가운데) 등 SKC, 미쓰이화학 관계자들이 MCNS 멕시코 공장 준공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SKC).
최신원 SKC회장(가운데) 등 SKC, 미쓰이화학 관계자들이 MCNS 멕시코 공장 준공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SKC).

SKC는 미쓰이화학과 합작 설립한 MCNS가 지난달 29일 멕시코 누에보레온주에 폴리우레탄 공장을 준공했다고 1일 밝혔다.

멕시코 공장은 폴리올, MDI 등을 주재료로 첨가제를 혼합한 폴리우레탄 원료를 생산하게 된다. 규모는 연산 2만톤이다.

MCNS는 멕시코가 연간 400만대를 생산하는 세계 7위 자동차 생산국으로 떠올라 이번 공장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원기돈 MCNS 공동대표는 “이번 멕시코 시스템하우스 준공으로 아시아, 유럽, 미국뿐만 아니라 중남미까지 폴리우레탄 사업을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며 “해외 투자를 지속 확대해 2020년까지 매출 2조원 이상의 글로벌 폴리우레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MCNS는 멕시코 공장에 이어 인도 서북부 구자랏 지역과 동남부 첸나이 지역에 추가 설립할 계획이다. 한국과 일본 자동차 회사와 가전 업체를 겨냥한 것이다. 연내 법인설립을 목표하고 있다.

이 외 이란, 러시아 등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국가에 폴리우레탄 공장을 지속 확대해 현재 10개 생산거점을 2020년까지 두 배로 늘려 글로벌 메이커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윤건일 전자/부품 전문기자 ben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