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뷰스타, 뷰티 콘텐츠 제작 교육 과정 수료하며 전문 뷰티 크리에이터로 첫 발

뷰스타파티 이미지 <사진 네이버>
뷰스타파티 이미지 <사진 네이버>

네이버는 20일 글로벌 뷰티 콘텐츠 창작자 육성 프로그램 뷰스타리그 1기 전문 교육을 마친 42명 뷰스타와 `뷰스타파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19일 청담동 조니워커하우스에서 열렸다.

각 분야 뷰티 전문가, 유명 뷰티 브랜드, 매거진 관계자 100여명도 참석했다. 뷰스타 향후 활동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뷰스타 1기 멤버 42인 전원은 네이버 패션뷰티와 함께 전문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한다. 창의적이고 새로운 뷰티 콘텐츠를 만들어간다.

이날 교육 기간 동안 수행한 미션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뷰스타 TOP10도 선발했다. 뷰스타 TOP10은 네이버 글로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브이 라이브(V LIVE)에서 뷰티 방송 미션을 수행한다. 최종 선발된 뷰스타 3명은 브이 뷰티(V Beauty) 채널과 네이버 패션뷰티 멘토로 활동한다.

향후 `뷰스타리그`를 계속 개최한다. 가능성 있는 창작자를 발굴해 뷰티 콘텐츠 저변을 확대한다. 국내외 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뷰티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신희일 네이버 뷰티 프로젝트 리더는 “5주 교육 기간 뷰티 전문가의 실용적 조언과 다양한 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뷰스타 멤버 역량이 더욱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를 위해 교육과 교류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