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현장-‘하나의 코리아’] 고형원 대표 “음악 통해 꿈 꿀 수 있는 세상 되길 바라”

사진=김현우 기자
사진=김현우 기자

고형원 대표가 '하나의 코리아' 음반을 제작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24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앨범 ‘하나의 코리아 (United Korea 4 the World)’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린 가운데 소프라노 신영옥, 소향, 박완규 등이 참석했다.

고형원 대표는 ‘하나의 코리아’를 제작한 이유에 대해 “개인적으로 한반도에 가장 중요한 때를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통일의 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나누고 싶은 마음에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민족이 다시 치유되고 화해로 나아가는 꿈을 꿔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했다”며 “음악을 통해 이 땅에서 살아가는 수많은 사람들이 꿈을 꿀 수 있는 세상에서 살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 대표는 끝으로 “앨범 전체가 통일하자는 이야기가 아니라, 앞으로 나갈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더 따뜻하게 이웃의 손을 잡아주는 세상에 살고 싶다는 뜻도 담겼다”고 덧붙였다.

‘하나의 코리아’는 통일 문화사업 단체 하나의 코리아 대표 고형원의 곡들을 28명의 가수들이 각자 자기의 스타일로 편곡하고 프로듀싱까지 한 옴미버스 앨범으로, 부활, 전인권, 정동하, 아이비, 팀, 박완규, 인순이, 소향, 안치환, 박선주, 양동근, 이지훈, 선예 등이 참여했다.

4년 6개월에 거쳐 완성된 ‘하나의 코리아’는 6월1일 발매한다

윤효진 기자 yun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