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게이밍PC 시장 잡겠다…라인업 완성

에이서코리아가 게이밍 PC제품을 저가부터 초고가 까지 라인업을 다양화 해 시장을 공략한다. 다음 달 300만원이 넘는 초고사양 게이밍 노트북 출시로 기술력까지 선보이며 급격하게 성장하는 게이밍 PC 시장 주도권을 잡는다는 계획이다.

에이서, 게이밍PC 시장 잡겠다…라인업 완성
에이서, 게이밍PC 시장 잡겠다…라인업 완성

26일 에이서에 따르면 보급형 노트북인 `아스파이어`부터 `프레데터`로 이어지는 라인업에 상위모델 출시로 게이밍PC 라인업을 완성한다.

김남웅 에이서 코리아 본부장은 국내 소비자 트렌드가 점점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이서` 브랜드가 유명하지 않지만, 소비자 변화에 맞춘다면 충분히 승산있다고 전망한다. 김 본부장은 “해외직구, 구매대행과 같은 소비 형태 다양화는 더이상 브랜드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스스로 찾는 소비를 하겠다는 `소비자 트렌드 변화`”라고 말했다.

국내 PC시장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70~80%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나머지 10~30%두고 델, 에이서, 레노버 등이 경쟁한다.

에이서는 국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차별화가 필요하다며 `디자인`을 꺼내 들었다. 지금까지 게이밍 PC가 갖고 있는 `검정색`, `흰색` 틀을 깨겠다는 얘기다. 김 본부장은 “과거 게이밍PC라고 하면 검정색이나 흰색으로 단순하게 생각했다. 에이서는 컬러풀한 디자인과 고사양노트북 출시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겠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달 출시한 `아스파이어 F5-573 zero`모델은 블루, 실버, 블랙, 화이트, 레드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지난해 출시한 `프레데터 15` 모델은 검은색에 붉은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차별화 했다.

시장 반응도 나쁘지 않다. 150만 원을 호가하는 프레데터 모니터는 1차 물량으로 준비된 것이 모두 팔려나갔다. 프레데터 시리즈도 한달만에 1차 물량이 모두 소진 돼 2차 물량을 주문한 상태다.

에이서코리아는 향후 스마트폰 사업 재진출도 고려중이다. 윈도우폰으로 기업용 시장을 타깃으로 보고 있다. 김 본부장은 “모바일 쪽에서 은행 뱅킹 서비스는 은행권에서 만들어 줘야 한다”며 “현재는 KT와 LG U 플러스와 계속 협의중”이라고 덧붙였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