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현장-‘연애의 발동’] 지진희, 중국어 연기 고충 “성조, 상상할 수 없는 것들 있어”

사진: 김현우 기자
사진: 김현우 기자

배우 지진희가 중국어 연기 소감을 전했다.

27일 오후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는 영화 ‘연애의 발동: 상해 여자, 부산남자’(이하 ‘연애의 발동’)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김태균 감독을 비롯해 배우 지진희, 우혜림(원더걸스) 등이 참석했다.

지진희는 “중국어 성조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 나름 잘 했다고 생각했는데, 중국인들이 들었을 때 전혀 다른 의미가 될 수도 있다. 정말 어려운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작품에서는 가벼운 몇 개만 내가 직접 했고, 나머지는 더빙을 했다. 나를 전담으로 하는 친군데 목소리도 비슷하고 구강구조가 비슷했다. 입 모양을 맞춘다는 건 쉽지가 않은데 굉장히 놀랐다. 더빙 시스템이 잘 돼 있다”고 덧붙였다.

지진희는 극 중 천문학 전문가 박준호 역을 맡았다. 그는 점잖고 잘생기고 신사답기까지 한 완벽한 돌싱남이다.

‘연애의 발동’은 별자리 궁합을 믿는 여자 얼샨(진의함 분)가 동생 이펑(진학동 분)과 여자친구 재희(우혜림 분) 간의 안 좋은 별자리 궁합을 이유로, 결혼을 막기 위해 사돈 준호(지진희 분)와 동맹을 맺고 고군분투하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다룬 작품이다. 6월2일 개봉 예정.

조정원 기자 jwc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