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그랜드 마스크 팩, 피부 타입별로 맞춤형 관리

닥터그랜드 마스크 팩, 피부 타입별로 맞춤형 관리

안티에이징을 위해 스스로 피부 관리를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비싼 비용 때문이다. 이러한 ‘1일 1팩족’의 증가에 따라 다양한 효과의 마스크 팩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마스크 팩의 기본 기능인 수분 보충, 피부 진정, 미백 효과 등을 비롯해 제품마다 특화된 기능들이 다양하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지성피부의 경우, 피지분비량이 많아 쉽게 번들거리기 때문에 철저한 세안이 가장 중요하다. 끈적임이 많은 제품보다는 산뜻한 젤 타입이나 로션 타입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고, 주 1회 정도 딥클렌징, 스크럽을 통해 각질을 제거해준다.

클렌징 후에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유분기가 적은 수분크림을 사용하도록 하고, 화장품의 경우에는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해 지나친 유분이 공급되는 것을 예방해주는 것이 좋다.

중성피부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과 유분을 적절히 공급하되 너무 유분이 지나치면 얼굴에 뾰루지 등 트러블이 나기 쉽기 때문에 기초 화장품을 고를 때 샘플을 사용해보고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한다. 주 1~2회 마사지 팩 등을 해주는 것도 수분 관리에 도움이 된다.

그랜드성형외과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그랜드(Dr.Grand+)는 피부 보습, 피부 미백, 피부 진정 등의 효과가 있는 ‘앱솔루트 솔루션 마스크팩(ABSOLUTE SOLUTION MASK)’ 3종 라인을 선보여 피부 트러블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했다.

유수분이 부족한 건성피부는 다른 피부타입보다 각질세포의 생성이 많기 때문에 일주일에 1회 정도 각질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스크럽 제품은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알갱이가 미세한 스크럽제를 이용하며 이마, 코, 볼, 턱 등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 세안해준다. 세안 후에는 로션이나 크림 등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도록 한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