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 1급 아동 '미술심리상담사' 포함 40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이벤트 진행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 1급 아동 '미술심리상담사' 포함 40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이벤트 진행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이 아동•미술심리상담사를 필두로 한 40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업체 측은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하면 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확정된 선착순 5,000명의 회원은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를 비롯한 총 40종 자격증 과정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해당 과정은 자격기본법 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5조2항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 종류로 구성됐다.

아울러 업체 측은 이벤트 참여자에게 방과후지도사를 비롯한 민간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한국자격검정진흥원 2016년 시험예상 기출문제를 증정하고 있다.

현재 해당 사이트 상담직원은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포함 40종 자격증 가운데 회원의 진로, 적성에 알맞은 자격증 추천을 안내하고 있다.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 측 관계자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무료수강이벤트를 개최했다”며 “큐넷 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이거나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이용하는 회원도 자격증 종류의 제한 없이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커피바리스타를 비롯한 40종 자격증의 활용처와 관련 취업정보를 알아보기 원하는 회원은 본사 자체 취업정보센터를 이용하면 된다”면서 “취업정보센터, 온라인상담을 통해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병원코디네이터와 같은 민간자격증의 큐넷 자격증 및 내일배움카드 연계 여부, 활용 방안을 확인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교육원은 서울 강남교육지원청으로부터 정식 시설인가를 받은 원격평생교육원으로, 자격증 추천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수상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