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정미라클사업단, 세계 3대 광천수 초정광천수 널리 알리다.

초정미라클사업단, 세계 3대 광천수 초정광천수 널리 알리다.

초정미라클사업단은 세계 3대 광천수인 초정광천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정광천수는 충북 청원군 초정리 일대에서 나는 천연광천수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치료수이며 세계 3대 광천수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효능을 검증받은 바 있다.

신증동국여지승람, 지봉유설, 오주연문장전산고 등 경험과 구전되는 기록이 있고, 세종대왕이 초정에 2차례 내려와 행궁을 짓고 117일간 머물며 안질, 피부염, 소갈병 등을 치료했다는 기록도 있다.

이 광천수는 미네랄 함량이 183~329㎎/ℓ로 타 지역 약수에 비해 높고, 아토피 피부염의 비임상 및 임상시험 결과 중증도를 감소시킨다는 결과가 입증되기도 했다.

초정미라클은 천연광천수인 초정광천수와 초정광천수를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군을 알리기 위한 토탈브랜드이다.

이 사업단은 이 광천수의 특성을 활용해 국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관련기업 육성, 초정광천수 관련제품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품을 만드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지엘컴퍼니, 뷰티콜라겐, 화니핀코리아 등 전망 있는 중소기업이 지원을 받아 제품을 만들어 출시한 바 있다.

사업단 관계자는 “이 광천수는 청주의 또 다른 역사이자 문화이며 향후 보존하고 가꿔 나가야 할 세계적인 자원으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진수 기자 (lj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