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 EBS탭강 통해 과목별 단원평가 대비 특강 진행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 EBS탭강 통해 과목별 단원평가 대비 특강 진행

서울, 경기지역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중간고사, 기말고사가 점차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단원평가 형태의 수시평가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초등 전 과목 학원형 공부방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는 EBS 탭강을 통해 국어와 수학, 사회, 과학까지 과목 별 단원평가 대비 특강과 3회씩 시험 대비 문제 및 해설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문제와 해설 강의뿐 아니라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볼 수 있도록 따로 출력해준다. 또 틀린 문제는 학생들이 다시 틀리지 않게 하도록 틀린 이유를 적어보게 한 후 첨삭 등 보충 설명을 통해 단원평가 대비를 돕는다.

이 업체 측에 따르면 EBS탭강은 과목별 전문 강사들의 강의와 개념화 학습으로 평소 내신 대비 학습을 제공한다. 또 별도의 특강과 요점 정리, 서술형 문제 등을 통해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시험 대비까지 할 수 있다.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 관계자는 “단원평가는 시험범위까지 진도에 맞춰 공부한 후 교과서를 읽으면서 복습해야 한다”며 “눈으로 만 읽기보다 핵심 개념에 동그라미를 치면서 공부하면 개념을 이해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교과서 학습 후에는 교과서와 참고서 속 문제를 풀어보는 데 한번 풀이 후 끝내는 게 아니라 틀린 문제를 반복 학습하며 오답노트를 만드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업체는 전국 250여 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러닝센터 프로그램 및 가까운 센터 확인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박기태 기자 (pk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