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차세대 방화벽 `트러스가드` GS 인증 획득

안랩(대표 권치중)은 차세대 방화벽 `안랩 트러스가드(TrusGuard)`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안랩 트러스가드`는 고성능 하드웨어와 이에 최적화된 전용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제품이다. 해당 소프트웨어 우수성에 대해 GS 인증을 획득했다.

안랩 트러스가드
안랩 트러스가드

차세대 기능을 중심으로 국내외 시장 요구사항이 반영된 고객 중심 제품이다. △고도화된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사용자 ID 기반 정책 설정·관리 △정교한 IPS △데이터유출방지(DLP, Data Loss Prevention) △암호화된 트래픽 가시성 확보 등 차세대 방화벽 기능 고도화에 중점을 뒀다.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시큐리티 인텔리전스(Security Intelligence)`를 기반으로 탐지·차단한다. 잠재적 보안 위협인 `악성코드 유포 URL에 대한 접속`이나 `APT 공격에 악용되는 C&C 서버와의 통신`, `알려지지 않은 실행 파일의 내부 유입` 등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다.

지능형 위협 대응 솔루션 `안랩 MDS(Malware Defense System)`와 연동 시 내부로 유입되는 파일 중 알려지지 않은 파일과 악성 의심 URL에 대한 동적 분석이 가능하다. 보다 체계적인 위협 대응을 제공한다.

고광수 안랩 네트워크사업부 상무는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GS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트러스가드의 성능과 품질 우수성을 다시 한 번 확인 받았다”며 “앞으로도 기술력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높은 보안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