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퀀텀닷 SUHD TV, 유럽과 미국 주요 IT매체 잇따른 호평

삼성 퀀텀닷 SUHD TV가 유럽과 미국 소비자 연맹지와 주요 IT 전문 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

네덜란드 소비자 연맹지 `콘수멘텐본드`와 프랑스 소비자 연맹지 `끄 슈와지르`는 삼성 퀀텀닷 SUHD TV를 올해 출시된 TV 중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콘수멘텐본드는 올해 출시된 49개 TV신제품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고 평가한 후 삼성 퀀텀닷 SUDH TV 2개 모델(55KS9000, 55KS8000)을 공동 1위로 꼽았다.

삼성 퀀텀닷 SUDH TV는 평가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차지했다.

끄 슈와지르 평가에서도 삼성 퀀텀닷 SUDH TV는 평가 1위부터 6위까지 휩쓸었다.

삼성 퀀텀닷 SUHD TV 유럽과 미국의 주요 IT매체 호평 잇따라
삼성 퀀텀닷 SUHD TV 유럽과 미국의 주요 IT매체 호평 잇따라

삼성 TV는 콘수멘텐본드와 끄 슈와지르로부터 7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들 매체는 삼성 퀀텀닷 SUHD TV의 △정확하고 넓은 색 영역을 표현하는 퀀텀닷 화질 △풍부하고 세밀한 HDR 구현 △디자인 △접근성을 강화한 스마트 허브 등을 호평했다.

미국 IT 전문 매체인 `HD구루`는 삼성 퀀텀닷 SUHD TV를 “지금까지 평가했던 2016년 UHD TV 중 최고의 제품”이라며 5점 만점으로 평가하고 “최고의 TV를 구매하고 싶다면 삼성 SUHD TV를 가장 먼저 고려하라”고 극찬했다.

HD구루는 삼성 퀀텀닷 SUHD TV 화질에 대해 “훌륭한 밝기, 뛰어난 명암비와 블랙 레벨, 퀀텀닷 디스플레이로 가장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색을 재현한다”고 전했다.

영국 유력 리뷰 매체 `T3`도 삼성 퀀텀닷 SUHD TV `KS9000` 모델을 5점 만점으로 평가했다. 베젤이 보이지 않아 몰입도가 높아진 `디자인`과 접근성을 강화한 스마트 허브의 미리보기 기능 등을 우수하게 평가했다.

김문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퀀텀닷 SUHD TV에 대한 잇따른 IT 전문 매체의 호평은 이 제품의 우수성을 전문가들이 인정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TV시장의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11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