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현장┃‘굿와이프’] 이정효 PD "6회 키스신, 전도연이 답을 줬다"

출처 : 전자신문DB
출처 : 전자신문DB

[엔터온뉴스 이주희 기자] 이정효 PD가 지난 6회 마지막 장면인 키스신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2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tvN 금토드라마 ‘굿와이프’ 기자간담회에는 이정효 PD를 비롯해 배우 전도연, 유지태, 윤계상, 김서형, 나나, 이원근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이 PD는 김혜경(전도연 분)이 서중원(윤계상 분)과 키스한 이후 이태준(유지태 분)과 키스를 하는 엔딩에 대해 “6회 마지막 장면은 찍으면서도 계속 배우들에게 물어봤다. 이걸 우리나라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크게 욕을 먹고 시청자들이 우리를 떠날 것인가 고민했다. 이 장면을 찍기 전까지는 욕망일까도 생각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 PD는 “그런데 전도연이 답을 줬다. 찍고 난 다음에 김혜경이 본인 자리를 확인하는 신인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 적절한 표현이라고 생각을 했고, 배우들의 힘이 컸다. 내가 연출한 부분보다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만들어진 장면이다”고 전했다.

‘굿와이프’는 승승장구하던 검사 남편이 정치 스캔들과 부정부패로 구속되자 아내가 가정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변호사로 복귀하면서 자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찾아가는 법정 수사 드라마로, 매주 금ㆍ토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이주희 기자 leejh@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