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요리왕 콘테스트, UCC 등 수상작 발표

우유소비촉진을 위해 우유자조금 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한 `우유요리왕 콘테스트`가 한 달간 접수 기간과 보름간 대중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우유요리왕 레시피 공모전에서 수상한 23개의 레시피 중 자신이 원하는 레시피를 택하여 쿡방이나 먹방을 접수 받았던 이번 UCC 공모전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의 경우 내부심사(70%)와 온라인 대중투표(30%)로, 인기상 10작품은 오직 온라인 대중투표(100%)를 통해 선정되었다. 총 접수작은 42작품으로 1차 예선에서 선정된 25작품이 온라인 대중투표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7월 15일 농협중앙회에서 진행된 우유요리왕 UCC 심사평가회에서 심사위원장을 맡은 농협중앙회 안병우 부장은 “우유요리왕 UCC 공모전의 참가작 수준이 전체적으로 매우 높아 심사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수상작을 잘 활용해 국내 우유 소비 촉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신소현씨의 작품인 `M.P.C 냉국수`는 영상의 완성도, 레시피 전달력, 구성기획력, 표현의 독창성 등에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상금 100만원과 농협중앙회 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 밖에 이상훈씨의 `리코타 치즈로 만들었 슈` 제작 영상과 고경아씨의 `화이트 치즈 필라프` 영상이 우수상으로 선정되어 각 상금 50만원과 농협중앙회 축산경제 대표 이사상이 수여되고, 장려상 5작품에게는 상금 각 30만원과 농협중앙회 축산경제 대표이사상이, 인기상 10작품 에게는 임실치즈농협 치즈선물세트가 수여된다.

영상(https://youtu.be/amFPSPpuM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