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조선업계 발전기자재 시장 진출 총력 지원

동서발전, 조선업계 발전기자재 시장 진출 총력 지원

동서발전은 25일 울산 본사에서 조선기자재 협력사 33개사와 함께 조선업계의 발전분야 신사업 진출 지원을 위한 상생협의체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상생협의체 발대식은 울산·경남 지역의 주력 산업인 조선·해운 경기 불황으로 인해 악화된 중소기업 경영환경 개선과 새로운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서발전은 33개 선정기업 특성에 따라 4대 지원군으로 분류하여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을 통한 기업 체질개선, 생산성 향상, 기술개발제품 직접구매, 해외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총 1500억원의 재무성과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동서발전은 지난 6월 울산화력본부에서 조선기자재 중소기업 64개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발전설비 현장 견학과 함께 동반성장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사전 수요조사를 진행한 바있다. 이어 7월에는 조선·해운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TF를 전사적으로 구성해 발전 산업 진출을 위한 조선기자재 중소기업 육성 5대 전략을 수립했다.

김용진 한국동서발전 사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내 조선·해운산업에 대한 꾸준한 지원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점”이라며 “맞춤형 지원 사업으로 조선기자재 중소기업들이 에너지 산업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형 에너지 전문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