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세권 아파트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잔여 세대 분양 중

학세권 아파트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잔여 세대 분양 중

최근 학세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학세권은 교육시설이 아파트 근처에 있는 경우를 말한다. 학부모 세대는 교육열이 높은데다 구매력도 충분하다. 이들은 내 집 마련의 조건에서 교육환경을 우선 순위로 두고 분양에 나선다.

학세권 아파트의 경우 인근 학원 등의 교육시설이 빠르게 확충되는 등 생활 인프라 조성의 속도가 탄력을 받는 경우도 많다. 최근 신도시나 도시개발지역 등에서 교육특화 아파트들이 선전을 거듭하는 이유도 이 때문.

서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가 속속 들어서면서 배후 주택수요가 늘어난 충청권의 분양 열기를 이끌고 있는 서산에서는 학세권에 들어선 양우건설의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이 일부 주택형을 소진한 가운데 잔여세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서산시 읍내동 일원을 입지로 택한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중소형아파트로서 59㎡, 72㎡, 84㎡, 지상 19층~23층 15개동으로 구성된 943세대 대단지로 구성된다. 현재 84A 타입은 소진된 상태다.

이 아파트는 부춘산 자락에 위치해 산과 서산시내가 내려 보이는 조망권을 확보한 가운데 도시자연공원, 성암서원 등으로 둘러싸여 있다. 관공서와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진 서산도심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에서 학돌초, 부춘중이 도보 10분내에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돼 있다. 특히 자녀의 등하교 편의성과 안전을 위해 6차선 도로 아래로 통학로를 계획 중이다.

또한 직주근접이 가능해 산단 및 서산테크노밸리와 차량으로 10분대 거리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29번, 32번 국도와 649번 지방도를 통해 대산항, 태안, 당진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내에는 ‘양우앞마당’이라는 광장과 ‘아름드리센터’라고 명명된 커뮤니티 센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풍부한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고급 주상복합아파트에서나 가능했던 게스트하우스 공간은 가족, 친구, 친지의 방문 등 각종 행사 및 손님맞이에 유용한 시설로 활용될 전망이다.

실내에는 ‘4Bay(방 셋과 거실 전면 배치) 신평면설계’로 4계절 채광과 통풍, 탁트인 개방감을 더했다. 또한 84㎡B(일부 세대 제외)는 남향위주 4Bay에 3면 개방형으로 채광과 통풍은 물론 3개면 조망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다.

이 밖에 주방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침실 붙박이장, 주방 냉장고장, 김치냉장고장, 드레스룸, 파우더장 등이 제공된다.

양우내안애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석남동 111-2번지에 위치해 있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