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온라인 구매 서비스 겟차, 더스퀘어앤컴퍼니 등으로부터 8억 투자 유치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자동차 온라인 구매 서비스 겟차, 더스퀘어앤컴퍼니 등으로부터 8억 투자 유치

신차 구매 O2O 서비스 겟차(대표 정유철)가 투자 전문기업 더스퀘어앤컴퍼니 및 개인 투자자들로부터 8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엔젤투자 이후 후속 투자 유치다.

겟차는 누구나 자동차를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앱 서비스다. 지난해 6월 서비스를 시작한지 5개월 만에 누적거래액 100억원 돌파, 12개월 만에 400억원 돌파라는 고속 성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 같은 인기몰이의 비결에는 ‘자동차 구입은 전시장에 발품을 팔아야만 저렴하다’는 구매 방식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기 때문이다.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1시간 내로 원하는 차량의 최고 할인가와 8개 이상의 금융상품을 비교할 수 있으며, 구매 상담까지 받아볼 수 있다.

정유철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으로 9만여명의 차량구매 패턴 분석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맞춤형 차량구입 솔루션을 제공하고 완성차업체와 딜러사에게는 신차와 재고차량의 판로 확장을 위한 세일즈 마케팅 플랫폼으로의 서비스 확대를 목표 한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또 “영업 일선에 있는 딜러들에게는 오프라인 영업체계에서 온라인 영업채널로의 확장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서비스(썬팅, 블랙박스) 비용 부담을 줄여 상생 해 나갈 것”이라고 사업모델을 제시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