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홈쇼핑 피그라이브, 롯데닷컴과 라이브 쇼핑 ‘생생샵(#)’ 콜라보 진행

라이브 쇼핑 ‘생생샵(#)’ – 상품 이미지 대신 생방송으로 제품 소개

모바일홈쇼핑 피그라이브, 롯데닷컴과 라이브 쇼핑 ‘생생샵(#)’ 콜라보 진행

비디오커머스 업체 모바일홈쇼핑 피그라이브가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과 라이브 쇼핑 콜라보를 진행한다.

‘비디오커머스’란 동영상 컨텐츠와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커머스를 합쳐 만들어진 신조어로 최근 모바일 쇼핑이 대중화되고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피그라이브의 비디오커머스 인프라를 활용한 롯데닷컴 ‘생생샵(#)’은 전문 쇼핑플래너가 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쇼핑으로 기존 인터넷 쇼핑몰이 제공했던 상품이미지와 텍스트로 상품 정보를 취득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홈쇼핑처럼 영상을 통해 좀더 상세하게 제품을 설명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부분을 바로 시연하면서 보다 생생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생방송이라는 특징을 더 추가하고 시청하는 소비자들이 재미있고 즐겁게 상품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를 풍성하게 곁들임으로써 기존 비디오커머스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모바일홈쇼핑 피그라이브, 롯데닷컴과 라이브 쇼핑 ‘생생샵(#)’ 콜라보 진행

‘생생샵(#)’은 롯데닷컴 앱과 피그라이브 앱, 홈페이지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매일 한가지 상품을 쇼핑플래너가 소개하고 생방송 도중 소비자의 질문에 바로 답을 주는 방식으로 양방향 소통이 주는 쇼핑의 색다른 재미까지 추가로 느낄 수 있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기 전인 9월부터 생생샵을 시범운영한 롯데닷컴 측이 “한 개 상품당 평균 8,000여 명의 고객이 해당 방송을 시청했다”고 밝힐 만큼 생생샵에 대한 고객의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라이브방송 중 실시간채팅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POINT를 지급하고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이 추가로 제공될 계획이다.
한편 롯데닷컴 생생샵과 피그라이브 홈페이지를 통해 20일에는 업계최초 특허인증받은 '아이착' 실리콘 속눈썹 '핏걸' 히팅뷰러를, 21일에는 민감한 아이피부를 위한 '릴리소다' 고보습 탄산입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