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천안불당 푸르지오 "주거형 오피스텔이 소형 아파트 대체"

대우건설 천안불당 푸르지오 "주거형 오피스텔이 소형 아파트 대체"

대우건설은 천안 불당파크 푸르지오 주거형 오피스텔이 천안아산탕정택지개발지구(불당신도시)에서 소형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불당신도시에 공급된 공동주택 약 8,500가구 중 전용 59㎡ 이하 소형 아파트는 약 900가구로, 전체의 10%에 불과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소형 아파트의 인기가 급속도로 상승하며 불당신도시에서 소형 면적은 ‘귀한 몸’ 취급을 받고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59㎡ 아파트 확장형과 실사용 면적이 거의 유사한 수준이라 신혼부부나 자녀를 분가시킨 장년층 등 2,3인 가족단위의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오피스텔 견본주택을 찾은 이모(34세)씨는 “견본주택에 직접 와서 살펴보니 주거형 오피스텔이 전용 59㎡ 아파트와 다를 바 없는 것 같다”며 “이 곳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하고, 아이가 좀 클 무렵에는 세를 놓아 월세를 받으며 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이 어우러진 대단지로, 단지 내 마련된 Uz센터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있다.  피트니스 클럽은 물론 GX, 골프 클럽 등 운동 시설과 푸른도서관, 어린이집 등 교육시설을 갖췄다. 손님이 방문했을 시 이용 가능한 게스트룸과 가족끼리 당구나 탁구 등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룸이 있다.
 
지하 2~지상 27층 총 1166가구중 오피스텔은 656실이다. 오피스텔 전용면적 84㎡으로 2개 타입이 있다.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 일부 타입에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롯데마트 천안 아산점 맞은 편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옛 지웰시티 견본주택 부지에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18년 4월.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