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10月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무료음악회 개최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은 오는 26일 오후 5시 30분에 광화문 금호아시아나 사옥 1층 로비에서 문화가 있는 날 `아름다운 로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제공=금호아시아나그룹)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제공=금호아시아나그룹)

이번 `아름다운 로비음악회`는 금호아시아나 직원들의 `금호人 On Stage` 공연으로 펼쳐진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금호아시아나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클래식 피아노 연주부터 랩, 노래 등 음악적 재능을 뽐낼 예정이다. 박선영 아시아나항공 사원, 어대겸 금호건설 대리, 탁영정 아시아나항공 사무장, 박준혁 금호타이어 연구원, 박세혁 금호건설 대리, 최종윤 아시아나항공 과장 등이 출연한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서울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개최한다. 지난 7월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개장한 전주 고속버스터미널 야외광장에서 26일 저녁 5시부터 `농장다리`와 함께 7080 대중가요와 팝송 공연을 개최한다. 또 광주 금호터미널 유·스퀘어 야외광장에서도 26일 저녁 6시부터 퓨전재즈 앙상블 `재즈홀릭`을 초청해 8개 팀의 기타리스트들과 재즈앙상블의 연주를 만나볼 수 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보다 많은 국민들이 양질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며 “서울 및 각 지역에도 이러한 공연을 확산시키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 로비음악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는 사업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동참하면서 마련됐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