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2월 전통 깨고 4월 공개 예상"…WSJ보도

매년 2월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공개해온 삼성이 내년에는 4월로 미룰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7일(현지시간) 삼성이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8 공개를 예년보다 2개월가량 늦춘 내년 4월께로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갤럭시 노트7 발화사고로 회사의 명성과 신뢰에 상처를 입은 삼성이 이번에 새롭게 내놓을 갤럭시 S8을 더 안전하게 손보기 위해 예전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같이 보도했다.

삼성이 갤럭시 S8을 내년 4월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사진은 갤럭시S7
삼성이 갤럭시 S8을 내년 4월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사진은 갤럭시S7

그동안 대부분 전문가는 삼성이 내년 2월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국제 전시회 `MWC 2017`에서 갤럭시 S8을 공개할 것으로 관측했다.

WSJ은 “지난 3년간 삼성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테크 전시회에서 자사 최신 스마트폰 시리즈를 공개했지만 이번엔 그 관행이 깨질 것”이라며 삼성 관계자 말을 인용해 “4월 말까지는 신제품을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 대변인은 이에 대한 코멘트를 거부했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WSJ은 또 삼성 S8에 디지털 비서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소개하면서 “그동안 이(인공지능 비서) 분야에서 다른 경쟁자에 비해 뒤처졌던 삼성이 점증하는 디지털 비서 시장에 야심 차게 진입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인종 부사장은 지난 4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열린 비브 랩스(VIV Labs) 인수 기자간담회에서 “갤럭시 S8이 삼성전자 음성인식 인공지능을 탑재한 첫 번째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기존 AI(인공지능) 비서와는 눈에 보일 정도로 차별화되며, 우수한 기능이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