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탈당파 "대통령 탄핵부터…‘선 탄핵 후 정치’ 못하면 국회-새누리당 버림받을 것“

출처 : YTN 캡쳐
출처 : YTN 캡쳐

與 탈당파 "대통령 탄핵부터…‘선 탄핵 후 정치’ 못하면 국회-새누리당 버림받을 것“

최근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 사태로 새누리당을 탈당한 전·현직 의원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했다.

4일 국회에서 열린 이 회동에는 남경필 경기지사, 김용태 의원과 정두언·이성권·정문헌·박준선·김상민 전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남 지사는 “‘선(先) 탄핵 후(後) 정치적 해법’ 마련이 국가적 혼란을 최소화하는 지름길이다. 탄핵은 국가에 주어진 역사적 책무로서 이를 못하면 국회나 새누리당은 없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자신의 죄를 인정하지 않는 대통령과의 약속은 어떤 약속이든 허망하다. 허망함에 기대지 말고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해 달라”고 말했으며, 새누리당을 향해서는 “소위 ‘절대 친박’은 자신들의 생존만을 위해서 정치적 범죄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당을 위한 길에 자숙하라”고 비판했다.

또한 김용태 의원은 탄핵을 성공시키지 못했을 경우 특검이 위험해질 가능성도 언급했다. 그는 “박 대통령과 그 일파는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서 특검의 정상적 활동을 방해할 것”전했다.

이어 김 의원은 “박 대통령이 퇴진 약속을 하면 탄핵하지 않겠다는 것은 반(反) 헌법적인 발상이다. 탄핵에 실패하면 국민으로부터 버림받고 해산에 직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윤지 기자 yj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