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솔루션마켓 2016년]굿모닝아이텍, 프로세스마이닝 분석솔루션 `프로디스커버리`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공공솔루션마켓 2016년]굿모닝아이텍, 프로세스마이닝 분석솔루션 `프로디스커버리`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은 프로세스 마이닝 분석 솔루션 `프로디스커버리`를 공공솔루션마켓에 소개했다.

프로세스 마이닝이란 기록된 이벤트 로그를 분석해 의미있는 정보를 찾는 기술이다. 빅데이터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업 경영 관리에 필수다. 프로세스 로그 분석은 프로세스에 대한 통찰, 병목점 식별·문제 예측, 업무수행 규정 위반 검사·대책 권고, 프로세스 간소화 등 매우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프로디스커버리 애플리케이션은 웹 기반의 솔루션으로 포스트그레(Postgre) DB를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은 빅데이터 하둡, NOSQL 등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동해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프로디스커버리의 데이터는 병원, 제조, 기업 등 개별 산업군에서 보유한 데이터셋과 속성값이 서로 다르다. 때문에 1차로 데이터를 정제·가공한 후 프로디스커버리에서 분석한다.

프로디스커버리 솔루션은 웹기반 가시화 솔루션이다. 데이터 수집·저장·분석을 통해 프로디스커버리 사용자인터페이스(UI)에서 프로세스 마이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도출한 다양한 형태(도트챠트·프로세스 시뮬레이션을)를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분석결과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