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 초청 스타트업 프로그램 진행

관점디자이너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가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관점디자이너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가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는 지난 28일 관점디자이너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를 초청해 빅데이터 활용사업화 지원사업인 스킬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박 대표는 카카오 홍보이사 겸 전력고문을 역임하고 현재 씨엔티테크의 고문이다. 우아한형제들, 오콘, 네시삼십삼분 등의 회사에서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스킬업은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오후 6시부터 3시간동안 진행됐다. 박 대표의 관점디자인 강연과 함께 참여한 팀들의 질의응답 및 컨설팅을 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박 대표는 “질문을 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올바른 질문을 던져야 올바른 답을 이끌어 낼 수 있고, 올바른 답이 기업의 미래를 결정하는 것”이라며 “전제와 가정을 잘 세우고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사업을 하면서 어떤 전제를 결정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결과가 달라진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투자자와 투자를 받으려는 기업 간 시각차가 존재한다”며 “같은 것을 다르게 보는 힘을 기르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기회를 잡을 것”을 당부했다.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

한편, 빅데이터 활용사업화 지원사업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한 `2016 빅포럼 빅스타선발대회` 비즈니스 모델부문 입상팀 △스트라티오코리아(분광기인공지능 앱) △퀀트랩(인공지능로봇 데이터분석가) △푸룻랩(소비량 예측 직거래·공동구매 플랫폼) △넥스트이노베이션(시각장애인용 E-Book) △블루시그널(교통혼잡지역·사고 예측솔루션) △엠로보(시장분석서비스) △앵커리어(취업 매칭 알고리즘) △네오팝(반려동물 정보활용 펫토피아) △헬로우소프트(헬로우렌트)을 대상으로 진행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 달에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공공데이터 활용 및 회계와 법률 등 3가지 추가 스킬업 멘토링이 예정됐다. 내년 1월에 대기업연계 동반성장 IR과 2월에 최종 데모데이를 개최할 계획이다.

김명희 기업/정책 전문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