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전문학교, ‘2016 국가품질만족지수 1위’ 교육(학점은행제)부문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항공전문학교, ‘2016 국가품질만족지수 1위’ 교육(학점은행제)부문 수상

㈜글로리아교육재단이 20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6 국가품질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교육(학점은행제)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항공전문학교는 1990년 한국항공학원으로 시작해 ㈜글로리아교육재단의 산하 교육기관으로 항공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항공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에서 인증 받은 항공분야 전문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 항공조종 등 교육 수료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문학교 최초 비행안전센터를 개관해 항공분야 안전교육에 힘쓰고 있다.

또한 17대의 비행기를 보유하고 있는 울진비행훈련원에서는 항공조종사를 양성하고 있으며, 용인에 위치한 항공정비 실습장에서는 실제 항공기 엔진을 분해, 조립하는 교육을 전담하고 있다.

한국항공전문학교 관계자는 “항공산업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현장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1위 선정이 학점은행제를 통한 전문교육기관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한 숙제라고 생각하며 최신 실습시설과 전문 교수진으로 인재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