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7]삼성전자, `패밀리허브 2.0` 공개

[CES 2017]삼성전자, `패밀리허브 2.0` 공개

삼성전자가 `CES 2017`에서 사물인터넷(IoT) 냉장고 패밀리허브에 음성인식 기능을 더한 `패밀리허브 2.0`을 공개한다.

패밀리허브 2.0은 음성으로 조리법을 읽어 주고 재료주문까지 하는 똑똑한 냉장고다.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음성인식, 가족 구성원 별 계정 설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을 추가해 사용 편리성을 대폭 개선했다. `푸드 매니지먼트`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등 기존 기능도 강화했다.

패밀리허브는 IoT 기술을 주방가전에 접목한 제품으로 지난해 3분기 미국 4000달러 이상 프렌치도어 냉장고 시장에서 삼성전자 점유율을 72%까지 끌어올리는데 기여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추가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비자 필요에 따라 진화하는 기능을 갖추는 등 혁신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패밀리허브 2.0의 가장 큰 변화는 음성인식 기능 강화다. 요리나 설거지 등으로 손이 자유롭지 못한 주방환경에서 사용자 음성을 인식해 △조리 순서에 맞춘 조리법 읽어주기 △대화하듯 음성을 활용한 온라인 쇼핑 △음악 재생 등 주요기능 음성명령 △최신 뉴스나 날씨 등 생활 밀착형 음성 응답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2.0 음성인식 기능을 IoT로 클라우드와 연결하고, 사용자 음성인식으로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또 패밀리허브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 활성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약 100개 업체와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 레시피 다운로드 1위인 `올레시피(Allrecipes)`와 파트너십으로 패밀리허브 2.0 사용자들은 세계 유명 레시피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패밀리허브 2.0은 검색한 레시피를 음성으로 조리 순서에 맞게 읽어 주고, 쇼핑 앱과 연계해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를 주문하는 등 서비스간 연동을 강화해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서병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부사장은 “패밀리허브 2.0은 IoT 기능을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 제품”이라면서 “앞으로 패밀리허브 2.0과 같이 일상 생활을 스마트하게 해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