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9일) 국조특위 마지막 7차 청문회, 증인 박상진·朴대통령 미용사 자매 등 출석-우병우·최경희·조윤선 불출석 사유서 제출

출처:/ 방송 캡처
출처:/ 방송 캡처

오늘(9일) 국조특위 마지막 7차 청문회, 증인 박상진·朴대통령 미용사 자매 등 출석-우병우·최경희·조윤선 불출석 사유서 제출

오늘(9일) 마지막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에 이목이 집중된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가 오늘(9일) 마지막 청문회를 개최한다.

국조특위는 증인 출석을 거부하거나, 위증 의혹이 있는 인물들을 대상으로 신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된 대상은 모두 20명으로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 박 대통령의 미용사 자매 등이 추가로 채택됐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의 전속미용사로 세월호 참사 당일 머리를 손질한 것으로 확인된 정송주 원장 자매의 경우 출석의사를 밝혀 세월호 7시간과 관련된 질문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7차 청문회의 마지막 장식할 증인으로 채택된 이들은 안봉근, 이재만 전 청와대 비서관, 정동춘 전 K스포츠재단 이사장 등 대부분 그간 불출석했거나, 위증 의혹을 받고 있는 인물들이다.

특위는 이 기회를 통해 문제의 증인들에게 마지막 소명 기회를 줘, 국민 앞에서 진실을 밝히게 하겠다는 입장이지만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한 상태다.

증인으로 채택된 우병우 전 민정수석, 최경희 전 이대총장 등 9명이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한 상태인데다 나머지 증인들도 대부분 출석 여부가 불확실하기 때문이다.

한편 지난해 11월 국조특위 기관보고에서 문화계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위증을 한 혐의로 고발당한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도 출석하지 않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한은숙 기자 esh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