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연구개발 사업 전문가 토론회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10일 오전 10시부터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광화문 소재) 제2강의실에서 '스포츠산업 연구개발 사업 전문가 토론회'를 진행한다.
스포츠 분야 연구개발 사업이 오는 2018년 종료됨에 따라 문체부와 공단은 학계 및 업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그간의 정책 성과와 한계에 대해 평가하고,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공단측은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전문가 2인의 발제에 이어, 스포츠산업 연구개발과 연관이 있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된다.
첫번째 발제자로는 대한민국의 공식 문서에 사용되는 인장인 제5대 국새를 제작한 것으로 잘 알려진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도정만 박사가 타 분야의 연구개발 사업의 신규 기획 경험을 살려 스포츠산업 연구개발 사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제안한다. 도정만 박사는 '전통문화와 첨단과학기술의 융·복합을 통한 한국전통문화의 프리미엄 창출 전략'을 마련한 바 있다.
두번째 발제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임명환 박사는 현재 연구하고 있는 '국가 스포츠 연구개발 중장기 전략 마련' 연구의 중간 결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발제가 외부인의 거시적 관점에서의 발제라고 한다면, 두 번째 발제는 내부인의 미시적이고 분석적인 접근에 따른 발제라고 할 수 있다.
발제가 끝나면 경희대학교 스포츠산업경영학과 김도균 교수의 진행으로 스포츠 행정·산업, 스포츠 역학·공학 전문가가 참여하는 토론회가 진행된다. 토론회에 참가를 원하는 이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다.   나성률 기자 (nasy2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