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 날씨, 서울 영하 1도 등 낮에도 영하권…전국 한파특보 강추위 '곳곳에 눈 또는 비'

출처:/ 방송 캡처
출처:/ 방송 캡처

오늘(10일) 날씨, 서울 영하 1도 등 낮에도 영하권…전국 한파특보 강추위 '곳곳에 눈 또는 비'

오늘(10일) 날씨는 전국이 맑은 가운데 한파특보 등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10일) 날씨는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동해안 제외)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이다.

또한 내륙지역에는 대부분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어제 같은 시각에 비해 6~10도 가량 낮은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이날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남부와 충남, 전북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구름많고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충북, 전남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은 경기남부, 충남, 서해5도, 울릉도·독도에 1cm 내외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남부, 충남, 전북, 서해5도, 울릉도·독도에 5mm 미만이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가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당분간 최저기온은 영하권에 머물겠고, 특히 내일(11일) 중부내륙 아침 최저기온이 -10도 내외로 떨어져 매우 추울 전망이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서울 기온은 -1도다. 이 밖의 지역 기온은 백령도 -5도, 인천 -2도, 춘천 2도, 강릉 5도, 울릉도·독도 4도, 서산 2도, 수원 -1도, 청주 2도, 안동 4도, 전주 5도, 대전 3도, 대구 6도, 포항 6도, 목포 5도, 광주 6도, 여수 6도, 창원 7도, 부산 7도, 울산 8도, 제주 7도 등이다.

한은숙 기자 esh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