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관광 중 한국 여성 여행객 2명, 택시투어 기사에 성폭행 당해 '혈액 검사에서 수면제 성분 검출'

출처:/ 방송 캡처
출처:/ 방송 캡처

타이완 관광 중 한국 여성 여행객 2명, 택시투어 기사에 성폭행 당해 '혈액 검사에서 수면제 성분 검출'

타이완을 여행하던 한국인 여성 2명이 현지 택시기사에게 성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5일 타이완 중앙통신(CNA)과 자유시보(自由時報) 등에 따르면 A씨 등 한국인 여성 3명은 지난 12일 저녁 6시쯤 관광용 택시운영사 제리(Jerry)택시투어의 택시를 이용해 타이베이(臺北)시 스린(士林)야시장으로 이동하던 중에 택시기사 39살 잔모 씨로부터 요구르트를 건네 받았다.

앞좌석에 탔던 A씨는 요구르트를 마시지 않았지만, 뒷좌석에 탔던 여성 2명은 요구르트를 마신 뒤 의식을 잃었다.

스린 야시장 도착 후 A씨는 뒷좌석의 일행을 깨웠으나 반응이 없자 피곤해 잠들었다고 판단했다.

이후 저녁 8시 20분쯤부터 1시간 가량 혼자 야시장을 구경한 후 여전히 잠에서 깨어나지 못했던 일행과 함께 호텔로 돌아왔다.

그 이튿날에야 정신을 차린 2명은 택시에서 성폭행을 당했다는 느낌이 들었다면서 현지 교민이 운영하는 인터넷 카페에 도움을 요청하는 글을 올렸다.

이들 카페 회원 도움으로 현지 경찰과 타이완 주재 한국대표부에 신고했다.

현지 경찰은 14일 밤 잔 씨를 소환, 조사해 피해자들을 만지려고만 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피의자 신분으로 체포했다.

특히 혈액 검사 결과 피해자들의 혈액에서 수면제 성분이 검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지난해 타이완을 방문한 한국인 수는 전년보다 33% 급증하며 80만 명을 넘어섰다.

한은숙 기자 esh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