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현장종합] 소녀시대 막내가 아닌 ‘솔로’ 가수 서현

사진=김현우 기자
사진=김현우 기자

사진=김현우 기자
사진=김현우 기자

[엔터온뉴스 유지훈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 서현이 솔로 앨범을 들고 팬들 앞에 섰다. 팀 내에서 막내 역할을 도맡아 해왔던 그는 이제 솔로 가수로서 두각을 드러내기 위한 준비를 끝마쳤다.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SM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는 서현의 첫 솔로 앨범 ‘돈트 세이 노(Don’t Say N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서현은 “내가 가진 감성과 색을 대중에게 전해드리고 싶었다. 소녀시대 막내가 아닌, 서현이라는 가수가 이런 음악적 색과 감성을 가지고 있구나 하는 걸 표현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서현은 이날 쇼케이스에서 그는 고혹적인 매력의 ‘매직(Magic)’과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감성적 보컬이 어우러진 ‘혼자 하는 사랑’을 선보였다. 혼자서도 무대를 가득 채우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을 엿볼 수 있었다.

사진=김현우 기자
사진=김현우 기자

서현은 1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소녀시대의 막내로 활동하며 솔로 앨범에 대한 갈증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돈트 세이 노’는 이 갈증을 채우려는 그의 욕심이 묻어났다. 그는 총 일곱 곡 가운데 여섯 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서현은 “전체적인 앨범의 테마는 사랑이다. 나의 이런 감성을 100퍼센트 다 보여주고 싶어서 전곡 작사를 하고자 노력했다. 경험이 베이스가 되고 상상도 들어간다. 모든 경험이 베이스가 될 수 없다. 곡에 어울리는 스토리를 구성하는 게 우선”이라고 말했다.

이어 “첫 솔로를 10년 만에 낸다는 게 감회가 남다르다. 너무나 감사한 기회였기에 최선을 다했다. 내 손이 많이 닿아서 정말 애착이 간다”고 덧붙였다.

사진=김현우 기자
사진=김현우 기자

‘돈트 세이 노’는 펑키한 피아노 리듬과 알앤비 하모니, 서현의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팝 댄스 장르의 노래다. 이별 후 연인을 잊지 못해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았다. 서현은 수많은 경쟁곡 가운데 유독 이 노래가 타이틀이 되기를 고집했다.

그는 “타이틀곡을 정하기 위해 서른 개가 넘는 노래를 들어봤다. ‘돈트 세이 노’라는 곡을 꼭 타이틀로 하고 싶었다. 좋은 곡들이 몇 곡 있었지만 정말 이거다 싶은 건 ‘돈트 세이 노’뿐이었다. 이 노래를 타이틀로 하려고 이수만 선생님을 설득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다”고 설명했다.

사진=김현우 기자
사진=김현우 기자

이날 마지막 공개된 ‘돈트 세이 노’에서는 설현의 180도 다른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그는 붉은 색 원피스를 입고 등장해 귀여운 듯하면서도 농염한 매력으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음원은 16일 자정 발매되며 19일 Mnet ‘엠카운트 다운’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유지훈 기자 tissue@enter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