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 시장에 벽걸이형 무풍에어컨 출시

무풍에어컨 유럽 론칭
무풍에어컨 유럽 론칭

삼성전자가 유럽 시장에 벽걸이형 무풍 에어컨을 출시했다.

회사는 18일(현지시간) 이태리 밀라노 패션위크 개최지 더 몰(The Mall)에서 `무풍에어컨` 유럽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삼성전자가 유럽 에어컨 전문 판매 법인(SEACE)을 설립한 이후 개최한 첫 행사다. 행사에는 유럽 주요 소비자 연맹지와 공조시스템 전문지, 현지 거래선 등 17개국 3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무풍 에어컨 벽걸이형 제품으로 세계 에어컨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장에는 무풍 냉방을 경험할 수 있는 무풍에어컨 체험존과 360 카세트 전시존을 설치했다.

무풍에어컨 유럽 론칭
무풍에어컨 유럽 론칭
무풍에어컨 유럽 론칭
무풍에어컨 유럽 론칭

벽걸이형 제품으로 소비자는 침실이나 서재와 같이 개인적인 생활이 주로 이뤄지는 공간에서도 무풍 냉방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침실에서는 무풍 냉방으로 사용자가 수면 도중 직접 닿는 바람 때문에 푹 잠들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고 사람 수면 패턴에 맞는 적정 실내 온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조절한다. 무풍 냉방을 사용하면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크고 스마트홈 기능을 통한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세계 공조 트렌드를 선도하는 유럽에서 무풍에어컨 신제품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동남아 등 세계 시장에서 에어컨 사업 위상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