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용기 넘쳐" 손혜원, '썰전' 정청래 폭풍 극찬 "이런 정치인 만나기 쉽지 않아…"

출처:/ 손혜원 SNS
출처:/ 손혜원 SNS

"정의·용기 넘쳐" 손혜원, '썰전' 정청래 폭풍 극찬 "이런 정치인 만나기 쉽지 않아…"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썰전’에 출연한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극찬해 눈길을 끈다.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20일)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조심스러운 행보가 기본인 정치판에서 이런 정치인을 만나기 쉽지 않다”고 극찬했다.

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JTBC ‘썰전’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정 전 의원 관련 기사를 링크하며 이와 같이 말했다.

손 의원은 정 전 의원이 학원 원장에서 정치권에 발을 들인 과정에 대해 “운동권 출신, 감옥 갔다온 전과자로 취직이 불가능해서 대학을 마치고 바로 마포에 학원을 차렸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불과 수년만에 학원은 사옥 건물 두 채를 소유하고 스쿨버스 10대를 굴리는 규모로 크게 성공했지만 정청래 전 의원은 최고의 전성기에 모든 것을 정리하고 정치권으로 왔다”고 설명했다.

운동권 출신인 정 전 의원은 1990년 초 서울 마포구에서 학원을 설립해 운영하다 정치권에 진출해 17대·19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손 의원은 정 전 의원에 대해 “사업능력, 행정능력 모두 젊어서 다 보여준 유능한 정치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의와 용기가 넘쳐 언제나 먼저 나서다 정을 맞기도 하지만 정청래 전 의원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나선 적은 한 번도 없다”고 평가했다.

이어 ”어젯밤 썰전을 보며 정청래 전 의원의 진면목을 국민들이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게 되어 마음이 좋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청래 전 의원은 전날 방송된 ‘썰전’에서 특유의 거침 없는 입담을 과시하며 화제를 모았다.

한은숙 기자 esh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