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T-X·KF-X` 올해 굵직한 경영목표 달성 결의 산행 진행

한국항공우주산업(대표 하성용)은 지난 21일 경상남도 하동군 금오산에서 `2017년 경영목표달성 결의산행`을 갖고 희망찬 새해 각오를 다졌다고 23일 밝혔다.

금오산 정상에서 2017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지고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임직원 (제공=한국항공우주산업)
금오산 정상에서 2017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지고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임직원 (제공=한국항공우주산업)

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경상남도 사천 본사에서 `2017년 전사 전략회의`를 열고 사업별 추진전략을 점검했다. 21일에는 하성용 사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관리자급 간부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오산 정상에서 기원제를 지내고 경영목표의 성공적 달성을 결의했다.

하성용 사장은 “우리는 올한해 국내외 경제 불확실 속에서 큰 도전을 앞두고 있다”며 “발상의 전환과 혁신적 사고로 대외환경을 극복하고 올해 추진되는 미공군 APT사업 수주에 반드시 성공해 KAI는 물론 국내 항공우주산업이 획기적으로 도약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KAI는 CEO신년사를 통해 △전략적 사업 수주 확대 △사업이행 역량 고도화 △선제적 위기관리 경영 △신뢰의 기업문화 실현 등 2017년 경영 목표달성을 위한 4대 경영방침을 밝힌바 있다.

KAI는 올해 미공군 APT사업(T-X) 수주, 수리온 해외시장 개척 등 완제기 수출 확대와 MRO사업화를 통해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하고 한국형전투기(KF-X), 소형민수·무장헬기(LAH·LCH) 순조로운 개발을 위해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말 결정 예정인 350대 17조원 규모의 미 공군 APT 사업은 작년 미공군 요구도에 맞춘 T-50A의 미국 전개와 록히드마틴 그린빌 현지 생산시설 오픈 등 준비를 마치고, 올해 본격인 현지 마케팅에 나선다. 지난해 KT-1 기본훈련기 세네갈 수출로 대륙별 수출 거점을 확보했다. 올해 수리온 헬기 첫 수출을 목표로 동남아, 남미, 중동 등 기존 국산항공기 운용국가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