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미국에 한국 극장 우수성 알린다...플래그십 `CGV부에나파크` 오픈

CJ CGV는 27일 미국 2호점 `CGV부에나파크(Buena Park)`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CGV부에나파크는 미국 LA 남동쪽 오렌지 카운티 부에나파크 시티에 들어서는 쇼핑몰 `더 소스(The Source OC)` 3층에 8개관, 1187석 규모로 문을 연다.

CJ CGV는 2010년 미국 1호점 CGV LA를 오픈한 지 7년 만에 2호점을 열었다. CGV부에나파크에는 CGV가 자체 개발한 특별관을 설치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최신 기술을 탑재한 `4DX` 세계 최초 미래형 다면 상영관 `스크린X`를 지역 내 최초로 운영한다. 136석 규모 4DX는 `눈(Snow)`과 `비바람(Rainstorm)` 효과가 추가된 최신형으로 설치된다. 이에 맞춰 `레지던트이블:파멸의 날` 4DX 시사회도 준비했다.

다면상영관 `스크린X`(252석)도 설치했다. 오픈과 동시에 `빅뱅 메이드` `부산행` `모진: 더 로스트 레전드` 등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았던 스크린X 콘텐츠를 대거 선보이며 미국인들에 강력한 첫 인상을 심을 계획이다. 부에나파크 시티 인구 분포를 감안해 언어〃인종〃세대 간 다양성을 수렴하고 문화 소통 허브로 진화해 나갈 계획이다.

할리우드 영화 외에도 한국영화 편성을 대폭 늘리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인종의 영화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인디 영화, 아시아 작품 수급에도 적극 나선다. 한국영화와 아시아영화를 소개하는 기획전, 쇼케이스, 시사회, 레드카펫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CGV부에나파크는 27일 정식 개관에 맞춰 미국 내 유력 VIP들을 대거 초청한다.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 제작사, 배급사 관계자를 비롯해 지역 정부 인사, 현지 언론과 SNS 인사 등 약 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정 CJ CGV 서정 대표는 “세계 영화산업 중심지 미국에서 한국 극장과 한국 영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K-무비의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CJ CGV는 2006년 10월 중국 상하이에 첫 발을 디딘 이후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터키에 차례로 진출했다. 현재 국내 133개 극장, 996개 스크린을 포함해 세계 7개국에 376개 극장, 2877개 스크린을 보유했다.

CGV부에나팍
CGV부에나팍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