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차트] 딘 4개 차트 1위 진입-방탄소년단 1위 재탈환-소유X백현 3개 일간차트 1위

 [1시♪차트] 딘 4개 차트 1위 진입-방탄소년단 1위 재탈환-소유X백현 3개 일간차트 1위

가수 딘의 신곡 ‘넘어와’가 17일 1시, 엠넷,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 뮤직 등 4개 차트에서 1위로 진입해 다시금 ‘음원 깡패’의 위력을 과시했다.

 

새 싱글 ‘림보’는 현실과 꿈을 분별하지 못하는 상태를 뜻한다. 영화 ‘인셉션’에 등장하는 개념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동명의 싱글. 원하지 않아도 불현듯 떠오르는 옛 연인과의 기억을 되새기다 잠이 들고(track 1 ‘불청객’), 설레던 때를 회상하는 꿈을 꾸다 잠에서 깨어나는(track 2 ‘넘어와’) 전개로 구성되었다. 재즈와 R&B를 접목시키는 시도와 독특한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싱글 앨범으로, 특히 ‘넘어와’에서의 백예린과의 캐미스트리는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지난 13일 자정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윙스 외전’ 타이틀 곡 ‘봄날’은 멜론에서 다시 1위를 탈환했다. 수록곡 ‘Not Today’, ‘A Supplementary Story : You Never Walk Alone’, ‘Outro : Wings’은 5,7,8위에 올랐다.

 

지난 14일 발매된 소유 백현의 ‘비가와’는 멜론, 벅스, 소리바다, 지니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엑소 첸과 찬열은 드라마 ‘도깨비’, ‘미씽나인’ OST로 차트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그 외에 블락비의 ‘예스터데이’, 레드벨벳 ‘루키’. MC몽 ‘반창고’가 실시간 차트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다.

이희진 기자 (leehj@etnews.com)